EZ EZViwe

민원 만족도 조사 ‘해피콜 서비스’

관리자 기자  2007.02.22 03:30:00

기사프린트

고객 감동 행정 실현남부교육청(교육장 주영기)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학생 전입학 민원, 제증명 발급 민원, 학원등록 및 지도감독업무 등 Fax민원을 제외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인 해피콜 서비스를 실시했다.
4명의 해피콜 모니터 요원들은 각 부서별 민원처리현황을 토대로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해 공무원의 민원인 응대태도, 민원처리 과정의 편의성, 업무처리의 신속성 및 결과에 대한 만족도, 제안사항 등에 대한 분석 결과 모든 항목에서 응답자의 90% 이상이 만족을 나타냈다.  
지난 2006년 3월을 시작으로 매월 실시한 해피콜 서비스는 응답률이 첫 달 40%에서 최고 76%까지 상승했으며, 각 항목에 대해 평균 90% 이상의 만족도를 보임으로서, 고객의 신뢰도 향상을 실감했다.
또,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수렴한 고객 제안의견은 각 부서별 업무에 반영돼 SMS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실시, 층별 배치도 및 위치 안내판 재정비, 종합민원실 설치, 홈페이지에 종합서비스 안내 코너 설치 등 총 13건을 개선 성과를 거뒀다.
이에 주 교육장은 “올해도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한 발 앞서가는 능동적인 행정으로 ‘감동일번지 남부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