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공무원 리더십 향상 교육’ 수료식
영등포구는 지난 3월 22일부터 여성공무원의 자기 역량 강화 및 조직 내 역할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여성공무원 리더십 향상교육’을 전국 최초로 실시한 바 있다. 이에 구는 지난 12일에 총 4주간에 걸쳐 실시된 ‘여성공무원 리더십 향상교육’ 수료식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재인 원장이 직접 수료증을 전달했고, 이번에 수료를 한 여성공무원은 30명이다.
‘여성공무원 리더십 향상교육’은 시간에 쫓기는 여성공무원들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직접 구를 방문해 실시했으며, 패러다임의 변화와 여성리더십의 필요성, 자신의 역량진단 및 분석을 통한 이해통찰, 네트워크 능력향상, 조직 내 영향력 확대 등 21세기 공직사회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들의 자질과 능력향상을 주제로 한 강연이 그 내용이었다.
또한 소규모의 실전 교육을 통해 학습효과성을 높이고 현장적용능력과 실천 능력을 강화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 변화에 대한 동인을 내면화 하는데 역점을 두어 진행됐다.
한편 이번 교육의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21세기 공직사회를 이끌어갈 여성공무원들의 능력 및 리더십 향상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여성 전문리더 양성과 양성평등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김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