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
“올해 착공일정으로 진행중”
영등포구 당산동 평화아파트는 지난2005.7월 영등포구청으로부터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인가를 받아 아파트 리모델링공동사업을 추진중이다. 평화아파트는 단지내 3개동 284세대로 영등포구청 뒤에 소재해 있어 행정 및 교통요충지로서 아주 살기 편리한 곳으로 관심을 같기에 충분하다.
평화아파트는 재건축을 수년전부터 시도하다 정부의 재건축 관련규제로 사업성도 없고 안전진단이 안떨어져 사업이 불가하여, 정부의 권장사업인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방식으로 주택조합설립인가를 득하였다.
이로서 서남권으로는 제1호로 탄생될 평화아파트가 단지전체 리모델링공사로 시공사인 쌍용건설의 스윗닷홈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특히 영등포의 모든 행정이 구청을 비롯하여 이곳 당산동 평화아파트 주위에 집중되있고(구청, 세무서,구민회관,구의회,경찰서, 종합병원, 여의도 국회, 방송국 등), 교통요충지로서(지하철2~5,9호선, 경인고속도로, 성산대교, 일산방향, 서해안고속도로, 목동, 경부고속도로, 김포공항 등) 어느 하나 나무랄데가 없다.
단지전체 리모델링은 대수선 개보수의 차원을 넘어 재건축에 맞먹는 공사로서 2년후 준공하게 될 시점에서 경쟁력을 갖도록 최신마감재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춘
다. 전용면적 30%(평형에 따라 5~9평정도)증평되고, 1층 피로티방식, 지하주차장 설치, 최상층 1개층이 신축으로 증축되고, 편의시설로는 녹지조성과, 헬스장, 주민공동 회의실, 락카룸 등, 지하2층, 지상13층 아파트로 변모된다.
앞으로도 건축심의/행위허가/이주/착공등 단계별로 사업이 진행되어 준공되면 가격상승은 필연적이며,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 올 것이다.
특히 재건축조합과 달라 소유권 전매등 매매가 자유로워 실소유자 등 투자적격 아파트로 집중 부각되고 있다.
<자료제공 : 평화아파트리모델링주택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