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진화 의원 의정보고회

관리자 기자  2005.11.16 03:39:00

기사프린트

의정활동보고와 향후 계획밝혀

한나라당 고진화 국회의원(영등포 갑)은 9일과 11일 2회에 걸쳐 각각 문화웨딩홀과 세화예식장에서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17대 국회의원으로 원내 진출한 고진화 의원은 로또복권 사업자 선정과정에서의 비리의혹 제기, 성매매·향정신성 약품 구매 등 청소년 유해 온라인 환경 실태 지적, 대기업 소유지배구조의 개선을 통한 국제경쟁력 확보 방안 촉구, 해외투기자본의 폐해와 정부의 대처 방안 추궁 등 소신을 갖고 의정활동을 벌여 연합뉴스에서 올해의 국감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고의원은 에다가와 조선학교 대책위원회 활동으로 재일조선인과 조선학교에 대한 일본의 책임을 촉구하고, 북녘 어린이 위한 영양 빵 사업의 운영이사, 광복60년 기념 유라시아 대장정, 동북아 평화와 자원협력을 위한 한-러 국회의원 정치포럼 활동 등 민족번영과 동북아 평화를 위한 희망의 길을 열었다. 또한 신길동 재개발 사업, 안양천 보행육교 사업, 신도림역-영등포간 도로확장공사, 도림동 유수지 복개 및 체육공원화 사업, 학교 공원화 및 신규학교 개교 등 영등포 지역을 변화시키기 위한 사업에도 앞장 서왔다.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을 알리고 향후 의정목표를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의정보고회에서 고의원은 “영등포의 획기적인 발전과 영등포 구민과 각 계층 간 화합을 통한 영등포중심시대를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이현숙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