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의회 자매결연지 고성군 방문

관리자 기자  2004.11.29 09:29:00

기사프린트



공룡박물관 개관 축하 및 공룡세계엑스포 유치 기원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는 지난 8, 9일 이틀 간 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자치단체 경남 고성군을 방문했다.
고성군수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은 2006년 공룡세계엑스포의 첫 발을 내딛는 고성공룡박물관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한 것으로 구의회는 11명의 구의원으로 방문단을 구성하여 고성을 찾았다.
이번 방문에는 구의회 조길형 의장을 비롯해 오인영 행정위원장과 고기판 사회건설위원장, 그리고 류병하ㆍ김성렬ㆍ김용수·노동우ㆍ강두석ㆍ배기한ㆍ박승석ㆍ박양하ㆍ박정자 의원이 동참했다.
고성을 방문한 구의회 방문단은 환영행사와 고성공룡박물관 개관식 참가, 고성군청 및 의회를 방문 등 1박2일간의 꽉 짜여진 일정을 소화해내면서 범국민적 행사인 공룡 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하는 영등포구민들의 간절한 마음을 고성군에 전달하고, 또 농ㆍ수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 양 자치단체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호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영등포구와 전남 고성군은 지난 1995년 공식적으로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지금까지 네 차례에 걸친 기관장 및 의원 등의 상호방문, 경방필백화점 영등포점에서 고성군 향토물산전 2회 개최, 어린이문화교류단 상호방문 등을 통해 행정과 민간 양 부문에서 교류를 해왔다.
한편, 고성공룡박물관 개관식에 참석한 조길형 의장은 축사를 통해 고성군의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 박물관 개관을 축하하면서 “영등포구와 고성군의 공동번영과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 김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