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불조심! 화재 없는 행복한 영등포’

관리자 기자  2004.11.29 09:23:00

기사프린트


영등포소방서,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에 만전

11월 「불조심강조의 달」을 맞아, 영등포소방서(서장 이현성)는 ‘불조심! 우리가족 화재 없는 행복한 영등포 만들기’라는 기치아래 캠페인 등 각종 행사를 통한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10, 11일 이틀 간은 경방필백화점 앞에서 각종 재난 및 화재 장소에서의 119소방대원들의 활동을 담은 ‘소방방재활동 사진전’을 개최했으며, 11일엔 영등포역 지하상가 및 영등포로터리 일대에서 ‘불조심 가두캠페인’ 전개하는 동시에,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에 관한 기초상식문제를 시민과 함께 풀어보는 ‘시민과 함께 하는 길거리 119퀴즈대회’를 진행했다. 또 18일엔 당산동 영중초교에서 이동안전체험 차량을 이용한 ‘어린이소방안전교실’을 시범ㆍ운영하기도 했다.
영등포소방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일련의 행사들은 시민의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빈번하게 발생하는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고, 동시에 믿음과 감동을 주는 사랑의 119를 널리 홍보함으로써 친근하고 따뜻한 소방이미지를 제고키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김성용 기자

■ 믿음직한 119...소방방재활동 사진전

지난 10, 11일 이틀 간 경방필백화점 앞에서 열린 소방방재활동 사진전에서는 「제14회 서울소방방재활동사진 대회」수상작 50점과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제공한 작품 30점 등 총 80점의 사진이 전시돼, 소방안전의식을 고취시키면서 믿음과 감동을 주는 119 대원들의 활약상을 널리 홍보했다.

 


■ 화재 없는 영등포 위해...불조심 가두 캠페인
11일 영등포역 지하·지상 및 영등포로타리 일대에서 전개된 불조심 가두 캠페인에서는 영등포소방서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 125명이 소방서의 마스코트인 화동이를 동원하고 어깨띠와 피켓, 플래카드 등을 이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불조심을 홍보하면서 불조심 강조 리훌렛을 배부했다.


■ 소방을 알자! 119퀴즈대회

11일 경방필백화점 앞에서 진행된 시민과 함께 하는 길거리 119퀴즈대회에서는 소방서 직원들이 시민들과 함께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에 관한 기초상식을 풀면서 친근하고 따뜻한 소방이미지 제고시켰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퀴즈 정답자에게 차량용 소화기와 돼지 저금통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돼 보다 많은 시민들이 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고 퀴즈에 참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 우리는 꼬마소방대...소방안전체험교실

영등포소방서는 지난 18일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어린이소방안전체험교실을 시범ㆍ운영했다.
영중초교 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소방안전체험교실에서는 영중초교 119소년단 40여명이 소방방재본부에서 3억여원을 들여 특수 제작한 이동안전차량을 이용, 지진ㆍ열ㆍ연기 등 각종 재난 상황을 몸으로 겪고, 또 비상탈출, 소화기 작동 등을 체험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