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위원 보호관찰 전문화교육』실시
서울남부보호관찰소(소장 노청한)는 지난 9일~16일까지 본관 강당에서 서울남부지역협의회 소속의 범죄예방위원 55명을 대상으로 「2004년도 범죄예방위원 보호관찰 전문화교육」을 실시했다.
보호관찰 전문화교육은 범죄예방 자원봉사자로서의 활동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보호관찰업무를 활발하게 지원하도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하루 5시간씩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총 38명의 범죄예방위원이 소정의 과정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보호관찰관련 법령, 상담·지도기법, 보호관찰실무 등 4개 분야 12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울남부지법 이정렬 판사, 서울남부지검 손준호 검사, 경찰대학 이웅혁 교수, 연세대 의과대학 송원영 교수, 세명대 박성수 교수, 한국청소년개발원 이춘화 연구위원, 조윤오·이창한·노일석 보호관찰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육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청해건설 대표 이상웅씨(남, 50세, 양천구 신정3동)는 “비행청소년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먼저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요즘 청소년들에 대한 정보와 상담지도 기법을 배워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 김전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