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맑고 깨끗한 영등포를 위해...’

관리자 기자  2004.11.29 09:18:00

기사프린트


구, 2004년도 환경관리인 교육 실시

영등포구는 지난 16일 맑고 깨끗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한 2004년도 환경관리인 교육을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김형수 구청장과 조길형 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과 시ㆍ구의원, 각 직능단체장, 구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환경보전에 기여한 구민 및 어린이 환경글짓기 대회 우수작에 대한 시상에 이어 구청장 인사말, 초청강사의 특별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영등포의제21시민실천단 한창선ㆍ이상섭ㆍ김명자씨와 벽산건설(주) 정계영씨, 포스코건설(주) 김형필씨, 대림성모병원 이장우씨, 롯데제과(주) 정연택씨가 아름다운 영등포 조성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전에 적극 노력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구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영동초교 5년 김보경, 대동초교 6년 박경남 어린이가 환경글짓기 대회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문래초교 6년 오승아, 대동초교 5년 윤미례 어린이는 우수상을, 영등포초교 6년 박혜미, 문래초교 6년 최용희, 신대림초교 5년 신승우, 신영초교 5년 이준범 어린이는 환경지킴이상을, 당중초교6년 진유림, 도림초교 6년 김지은, 신대림초교 5년 김주연, 도림초교 5년 이연주 어린이는 물사랑상을 각각 수상했다.
구와 영등포 의제21 시민실천단(단장 문종근)이 주최한 어린이 환경글짓기 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됐었다.
이어, 이날 특별강의에서는 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박철휘 교수가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열강을 펼쳤다.      
                                       / 김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