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오는 8월 3일 영등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8월 3일 오후 3시와 5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캐릭터 뮤지컬 ‘뿌요의 인체여행’을 공연된다.
‘예술무대 산’극단이 주관하는 ‘뿌요의 인체여행’은 한국과학문화재단의 신규 프로그램 사업으로 선정돼 제작된 과학 캐릭터 뮤지컬로서 구에서는 과학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
구는 “그동안 천편일률적인 전시 및 강의 등으로 이루어진 과학프로그램의 한계를 뛰어 넘는 과학과 공연이 만나는 새로운 장르의 과학연극을 높이 평가, 이 작품을 선정했다”면서 “특히 2003년 전세계를 공포에 떨게 한 사스(SARS)는 원인이 변종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전문적이고 어려운 과학적 용어와 생성 원인들을 각각의 캐릭터를 디자인 하여 제작, 춤과 노래 등 한편의 연극을 통해 알기 쉽도록 풀어 놓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친숙하고 쉽고 편안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또한 “이날 공연에 구의 자매결연지인 청양, 영암의 어린이들도 초청 공연 할 예정이며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 행사개요 >
△행사명 :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창작 뮤지컬 공연
△공연작품명 : 과학캐릭터뮤지컬 ‘뿌요의 인체여행’
△행사일시 : 2004.8.3(화) 15:00, 17:00 (1일2회)
△장소 : 영등포구민회관 대강당
△공연주관 : 극단 예술무대 산
△공연내용 : 얼렁뚱땅 박사님은 비록 건망증은 심하지만 무엇이든 뚝딱뚝딱 만들어 내는 과학자며 뿌요와 뿌이에게 언제나 친절히 과학을 가르쳐 주시는 우리들의 이웃집 아저씨이다. 새로운 발명품을 보러 온 뿌이는 감기에 걸려 기침을 한다. 뿌요는 씻지 않고 게으르기 때문에 감기에 걸린 거라 주장하고 뿌이는 몸을 춥게 해서 감기에 걸린 거라 주장 하며 다툰다.
그런데 박사님은 감기의 원인이 두 가지 모두 이며 감기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전염된다는 사실 을 가르쳐준다. 감기의 원인을 설명하던 중 박사님은 모험심 강하고 용기 있는 뿌요에게 인체 탐험용 잠수정을 타고 뿌이의 몸 속을 탐험 할 것을 제안한다. 뿌요는 동생을 괴롭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혼내주고 신비한 인체탐험을 위해 캡슐 잠수정을 타고 뿌이의 몸 속 으로 여행을 떠난다.
식도를 통해 위를 지나 십이지장과 간을 지나며 인체의 장 기들의 역할을 배우고 혈액을 따라 심장으로 항해하던 중 컴퓨터의 고장으로 뿌요는 몸 속에서 혼자가 되는데…
※ 2004. 7. 6~7. 15까지 세종문화회관 컨벤션센터에서 절찬리 공연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