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즐거운 여름나기 우리들 캠프’

관리자 기자  2004.11.26 05:09:00

기사프린트

구, 결식아동 및 저소득가정아동 위한 여름캠프 실시
영등포구는 지난 17과 18일, 이틀 동안 경기도 가평군 소재 약속의 섬 캠프장에서 결식아동 및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1박2일간의 여름캠프 ‘즐거운 여름나기 우리들 캠프’를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여름캠프는 넉넉지 않은 가정형편으로 인해 여름방학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변변한 여가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관내 결식아동 및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것으로, 구는 이러한 아동들에게 알차고 다양한 방학활동을 제공키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즐거운 여름나기 우리들 캠프’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여름캠프에는 관내 각 동사무소와 복지관에서 추천한 초등학교 4년부터 중학교 2년까지의 결식아동 및 저소득가정 아동 60명과 10명의 인솔 선생님이 참가,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펼쳐진 프로그램은 자전거타기, 폭스헌팅, 계곡물놀이, 종이로켓발사 등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장기자랑, 캠프화이어가 있는 허브밸리 축제, 허브비누 만들기, 천연 염색 등의 허브나라 체험활동 등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아이들의 즐거운 여름방학을 책임지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구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여름캠프를 앞으로도 더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며 또한 저소득계층의 불우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7일 여름캠프 출발 전, 김형수 구청장은 기념식에서 “참가자 모두가 이번 여름캠프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면서 “구에서는 어려운 가정형편에 있는 아동들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고, 또한 그들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가스 안전하게 사용 하세요
구, 저소득 주민 위한 노후 LP
가스시설 무료 개선공사 실시
영등포구는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등 생활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주민 가구의 노후한 LP가스시설을 무료로 개선해 준다.
구는 “저소득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훼손되기 쉬운 LP가스의 고무호스를 강관으로 교체하고, 휴즈콕크 등 안전기기를 설치해 주는 등의 저소득 주민을 위한 노후 LP가스시설 무료 개선공사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노후 LP가스시설을 개선하고자 하는 희망가구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영등포구청 지역경제과(2670-3437)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쪽방거주자,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와 동일 건축물 내에 거주하는 세입자, 연탄난방 가구(취사는 LPG), 다세대 또는 다가국주택 등의 지하층 세입자, 기타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