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 평생학습축제 2관왕 달성

선진 교육도시 명성 알려

관리자 기자  2010.11.03 16:44:04

기사프린트


 

구는 2010년 전국 및 서울 평생학습축제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선진 교육도시로 이름을 알렸다.
먼저 지난 8~11일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제9회 전국평생학습축제’에서 홍보·체험관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구는 이날 그동안 구에서 진행했던 다양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홍보하는 한편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페인팅’을 주제로 미니화분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학습을 운영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지난 15~17일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한 2010 서울평생학습축제에서는 무지개고전무용동호회가 동아리 무대공연 부문 금상(2위)을 수상했다. 무지개고전무용동호회는 영등포구 우수평생학습동아리로 이날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사물난타를,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소고놀이를 공연했다.
특히 영등포구는 2006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정한 평생학습도시로 연중 상설 교양강좌인 영등포 아카데미, 구민교양대학, 아파트 순회강좌 등을 운영하고 관내 평생학습기관, 학교 내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는 등 구민의 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정목표인 교육·복지·사람 중심의 새 영등포에 발맞춰 구민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박윤자 주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