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포시 농촌에듀팜 개장식 초청 방문

본지 주부기자단 등 주민 50여명 참석

관리자 기자  2010.12.17 15:31:27

기사프린트

 

영등포신문 주부기자단(단장 임성숙)은 6일 김포시 초청으로 지역주민 50여명과 함께 김포 농촌에듀팜사업장 개장식에 참석했다.

 

피광성 김포시의회 의장, 안병원 경기도의원, 김용숙 본지 발행인(김포시 명예시민), 송용섭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유태전 본지 상임고문(김포 뉴고려병원 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송용섭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김포시장을 대신한 축사에서 "금년부터 시행된 경기도 농업기술 지원 사업으로 김포시에는 이원란농원(대표 이중길, 월곶면 성동리 소재)이 선정됐다"며 "농촌에듀팜 사업은 단순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아닌 교육과 생태환경 등 도시민과 청소년들이 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이원난농원이 보유한 자원은 김포시민 모두의 보물로 소중히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 소장은 특히 "이 뜻깊은 행사에 참석한 영등포신문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교류 활성화를 다짐했다.

 

이어 김용숙 본지 발행인, 피광성 김포시의회 의장, 안병원 경기도의원의 축사에 이어 이원난농원 이중길 대표는 환영사에서 "지난 30여년간 수집란 양난의 아름다움과 품격을 널리 알리고, 난 재배문화의 발전을 위해 도농교류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김포시민과 수도권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교육농장으로 발돋움 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