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자율학습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초·중학교 사이버 자율학습센터(http://edukid.ydp. go.kr)가 운영에 들어갔다.
사이버 자율학습센터는 수준 높은 강의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사업이다.
초등학생 자율학습센터는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바른생활), 과학(슬기로운 생활) 등 주요 교과목을 월 단위 계획표에 의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사이버 실험, 퀴즈, 게임 등 다양한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중학생 자율학습센터 또한 중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유명 강사들이 강의하는 교과목 동영상 강의는 물론 10만여 문항의 문제은행을 제공해 예습, 복습 뿐 아니라 시험 대비도 할 수 있다.
자율학습센터는 관내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은 사이버 자율학습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구청 홈페이지 교육정보 코너의 초·중학교 사이버 자율학습센터 메뉴를 클릭해 회원가입, 수강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 장남선 주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