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지난 11월 1일, 구립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원혜경)에서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과학과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축제 ‘신비한 나라의 영청문’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1,000명이 넘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청소년들이 인공지능(AI), 로봇, 융합과학 등을 체험하는 ‘과학 마법사의 대모험’, 음악과 미디어를 주제로 한 ‘음악 마법사의 대모험’, 그리고 청소년 셀러들이 참여한 플리마켓 ‘신비한 비밀의 상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비한 나라의 영청문’ 축제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과학 마법사의 대모험’에서는 색이 변하는 매직포션, 나비비행연구소 등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융합과학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음악 마법사의 대모험’에서는 AI로 만드는 1분 K-POP, 이야기가 깃든 음악상자 등 음악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또한 ‘신비한 비밀의 상점’에서는 청소년 셀러들이 직접 운영하는 11개의 부스와 함께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게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며 ”과학과 마법이 만난 듯한 신선한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 참가자 역시 ”가족과 함께 과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주말에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원혜경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문화를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다양한 융합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지역 여가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