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제51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2023.05.03 13:56:33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3일 오전 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제51회 어버이날’ 행사 ‘건강해孝 행복해孝’를 개최하고 지역 내 어르신에게 효 선물과 카네이션을 직접 전달하고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영등포형통합돌봄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최호권 구청장, 정선희 구의회 의장, 김민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을), 문병호‧박용찬 국민의힘 영등포갑‧을 당협위원장, 시‧구의원 등 지역인사들과 관계자 및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했다.

 

 

최호권 구청장을 비롯한 주요인사들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고로 인해 우리나라가 발전하고 선진국이 됐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최호권 구청장과 정선희 의장은 이웃과 지역사회에 효를 실천하고, 노인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타의 귀감이 되는 효행자(박영희 씨 등 15명)와 단체 1곳(동신당약국)에 표창을 수여했다.

 

 

계속해서 내빈들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또, 이날 당산중 밴드동아리 올클레임, 소리새 오카리나, 신나는 우쿠렐레는 감사 및 축하공연으로 ‘어머님 은혜’, ‘릴리리 맘보’, ‘아모르 파티’ 등을 연주하고 노래하며 어르신들께 위로와 쉼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그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나와서 사람을 만나니 살맛이 난다”며 “너무 고맙고 기쁘다”고 마음을 전했다.

 

영등포형통합돌봄네트워크 기관장(유지연, 김미경, 조은선, 최종환, 오주호, 박영숙)은 “코로나19이후,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어버이날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영등포형통합돌봄네트워크에는 영등포구 어르신들이 지역 안에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신길종합사회복지관,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영등포노인복지센터, 영등포장애인복지관, 영등포50플러스센터,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이 참여하고 있다.

 

 

 

 



Copyright @2015 영등포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