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곽재근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소속 영등포평생학습관(관장 조성래)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작가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지역주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알기 위해 마련된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작가와 함께하는 쓰기 특강’, ‘환경인문학 특강 최원형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작가 강연회를 진행한다.
‘작가와 함께하는 쓰기 특강’은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 3회에 걸쳐 진행되는 독서의 달 맞춤 강의로, 필사와 글쓰기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작가가 안내하는 ‘쓰기’에 대해서 듣고 또 직접 써 보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9월 11일 1차시 ‘더 나은 어휘를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의 이주윤 작가가 진행하는 북토크에서는 필사로 시작하는 글쓰기의 즐거움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8일 2차시 ‘영어 필사’의 김희진 작가가 진행하는 북토크는 영어를 따라 쓰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덜고 나를 다독이는 특별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25일 3차시 ‘기록이라는 세계’의 리니 작가가 진행하는 북토크에서는 기록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나에게 맞는 기록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환경인문학 특강 최원형 작가와의 만남’은 영등포평생학습관의 환경역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9월 2일과 9일 저녁 7시~9시 2회에 걸쳐 지역주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환경 인문학 강연이다. ‘달력으로 배우는 지구환경 수업’, ‘세계지도 속 환경 이야기’의 저자 최원형 작가를 모시고 내가 일상에서 소비하는 의, 식, 주가 어떻게 세계 여러 나라와 연결돼 있는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책과 독서를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독서의 달 기간(9. 1.~9. 30.)에는 작가 강연 외에도 도서 대출 확대 이벤트 및 대출가방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특별 대출 혜택도 제공한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프로그램 일정은 영등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평생학습관은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