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이지영 강사를 ‘희망2026학교나눔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위촉식은 지난 14일 사랑의열매 회관 별관 명예의전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지영 강사을 비롯해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 신혜영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지영 강사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매년 학교 구성원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나눔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확산해 오고 있다. 특히 청소년과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 현장에서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소통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인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이지영 강사는 사회탐구영역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울산과학기술원(UNIST) AI 대학원 특임교수이자 교육 콘텐츠 크리에이터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에 무료 강의를 제공하며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는 등 교육 현장에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이지영 강사는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서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저소득층 학생들의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및 수련활동 지원,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의 나눔 실천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위촉식에서 이지영 홍보대사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며 누군가에게 힘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늘 품고 있었다”며 “이제는 그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자리에 서게 되어 감회가 깊다. 제 경험이 아이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을 심어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은 “교육 분야에서 깊은 신뢰와 영향력을 가진 이지영 강사님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아이들이 보다 평등한 환경에서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희망2026학교나눔캠페인’을 통해 교육 현장 곳곳에 나눔의 가치를 널리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사랑의열매는 '희망2026학교나눔캠페인'을 오는 10월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104일간 청소년과 교육 현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