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곽재근 기자] 지난 10월 28일, 영등포 신길근린공원에서 구립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원장 전치국)이 주관한 ‘나눔의집 체육대회’가 개최됐다.
‘건강하게 함께하는 삶’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도심 속 자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마련된 이번 체육대회는 최호권 구청장, 도문열 시의원을 비롯한 구의원, 장애인시설 관계자 및 나눔의집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연금공단 영등포지사, 데이지디저트, 주식회사 씨제이프레시웨이는 체육대회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했으며, CK여성위원회, 해군재경지원대대, 개인 봉사자들이 행사 곳곳에서 봉사하며 활기찬 현장을 만들었다.
‘한걸음, 한 웃음, 하나 되는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나눔의집 체육대회는 식전공연인 골드줌바 댄스팀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 △기관장 인사 및 내빈 축사 △선수대표 선서 및 기념 촬영으로 오전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어 오후에는 국민체조, OX퀴즈, 탁구공릴레이, 신발던지기, 흔들어 공빼기, 팔씨름, 휠체어 달리기, 할머니 바지 공 받기 등 다양한 참여형 활동이 이어졌으며, 풍성한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돼 체육대회에 열기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서로 협력하고 응원하며 활기찬 시간을 보냈고, 웃음과 열정이 가득한 현장은 건강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전치국 원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가 아니라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었다.”며 “함께 웃고 즐기며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영등포구 유관기관의 협조와 지역 내 거주 장애인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확산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사회통합과 상생의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