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8월 2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2.08.02 00:00:24

 

쥐띠 운세

36年生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오늘이 적합한 날이니 준비했던대로 진행해 보세요.

48年生 그동안 해왔던 일들에 회의감이 드는 날입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을 봐야됩니다.

60年生 원하던 일을 성취할 수 있어요. 하지만 급하게 처리하지 말고 차분하게 하세요.

 

72年生 사사건건 부딪치고 갈등하던 사람과 오늘은 서로를 이해하고 협조할 수 있어요.

84年生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진행하세요. 새로운 기분이 희망과 행복을 만들어 줍니다.

96年生 새로운 일에 마음이 들뜨면 안됩니다. 현재하는 일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어요.

 

소띠 운세

37年生 그동안 노력하던 일이 점점 호전의 기미가 보입니다. 오늘은 평안한 날 입니다.

 

49年生 시시비비를 논하면 안됩니다. 협력 잘되는 날 인데 시비를 논하면 구설 많아요.

61年生 어떤 이유가 됐든 다른사람과 비교하는 언행은 화살이 되서 나에게 돌아옵니다.

73年生 오늘은 적당선을 잘 파악해야 됩니다. 선을 넘으면 오히려 시비 구설이 됩니다.

85年生 사람관계는 유연해야 됩니다. 자존심 때문에 그동안 감정까지 전부 폭발합니다.

97年生 상대방의 애정 공세를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잘못된 유혹에 흔들리면 안돼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컨디션이 안 좋다면 기분 전환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나 모임을 가져 보세요.

50年生 너무 큰 걸 바라지 마세요. 작은 기쁨은 있으니 안분지족하는 마음 가져야돼요.

62年生 갈등이 있다면 내 자신을 먼저 살펴 보세요. 상대방에게 원인을 찾으면 안돼요.

74年生 잘못된 말 한마디가 사건과 갈등을 불러오니까 진중한 언행을 해야 문제없어요.

86年生 말 한마디에 천 냥 빚 갚는다는 말처럼 온화한 말이 행운의 기회를 가져옵니다.

98年生 좋은 인연을 얻고 싶다면 자존심을 버리고 진실된 마음으로 대화를 해야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즐겁고 편안한 하루가 될 수 있어요. 작은 것에도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됩니다.

51年生 힘든 장벽을 넘을 수 있으니 오늘은 자신감을 가지고, 용기있게 추진해 보세요.

63年生 좋은 기회가 왔다면 갈등하지 말고 과감하게 잡아야 됩니다. 성과낼 수 있어요.

75年生 부부간에 작은 다툼이 생길 수 있지만 따뜻한 말 한마디가 모든걸 해결 합니다.

87年生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이 돼도 침착하게 대처 하세요. 주변에 협력자도 있답니다.

99年生 가까운 동료에서 섭섭함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그건 내 오해가 원인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사소한 일로도 사람간에 의가 상할 수 있어요. 먼저 배려심을 가져야 된답니다.

52年生 많은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너무 나서면 안됩니다. 오히려 코너에 몰리게 돼요.

64年生 마음을 넓게 가지고 눈 높이를 조금 낮추고 작은 일에 감사해야 되는 날입니다.

76年生 믿었던 사람한테 마음의 상처를 받게됩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된답니다.

88年生 계획했던 일에 걸림돌이 너무 많아서 피곤합니다. 성급하면 안되고 침착하세요.

00年生 친구 동료들의 언행이 부담스러워도 마음의 균형을 잡고 따뜻하게 대해 주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영원한 비밀은 없는 것처럼 숨겼던 일이 드러나서 난처한 상황에 놓이게 돼요.

53年生 뜻밖에 깜짝 사건 사고수 있습니다. 멀리 이동하거나 새로운 시작은 불리해요.

65年生 출발은 좋아 보이지만 실체는 다를 수 있으니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해야 돼요.

77年生 금전운이 불투명합니다. 기대감만 가지고 소비성 지출을 늘리면 후회를 합니다.

89年生 오늘은 스트레스가 많을테니 정신적인 건강을 신경쓰셔야 문제가 없겠습니다.

01年生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으니 편법보다는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된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냉엄한 현실 때문에 고민이 많아요. 하지만 새로운 희망과 행복이 생겨 납니다.

54年生 함께하는 사람들과 의견충돌이 생기지만 융통성 발휘하면 오히려 돈독해집니다.

66年生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그동안 고생했던 일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됩니다.

78年生 자신감이 생기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적인 부분에서 성과 있어요.

90年生 주변이 다소 불편하고 시끄러워도 내 자신이 여유를 가지면 원만하게 해결돼요.

02年生 현재의 페이스를 잘 유지 하세요. 상대방이 마음의 문을 열고 호감을 보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서로의 문제는 같이 풀어가야 되니 혼자서 고민 하지말고, 대화로 소통 하세요.

55年生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니까 다른 사람을 통하면 안됩니다.

67年生 현실적인 부분을 감안해서 일처리 하세요. 무리한 계획은 실패의 원인이랍니다.

79年生 일적인 부분에서 능률이 오르고, 사람들과 관계도 유리한 방향으로 돌아갑니다.

91年生 상대방을 인정하고 명예를 세워주면 오히려 이득은 나에게 돌아오는 날입니다.

03年生 유리한 정보를 많이 수집 하세요. 그리고 신속하게 활용하는 편이 이득 됩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금전운이 강하지 않습니다. 큰 이득을 바라보고 욕심을 내면 재물 근심 있어요.

56年生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자기 중심적으로 판단하고 말하면 불리합니다.

68年生 주변 사람들 의견에 귀를 기울이세요. 좋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80年生 골치 썩이던 일이 어느 정도 해결의 기미를 보이지만 절대 방심은 금물 입니다.

92年生 고집대로만 추진하지 말고 오늘은 상대방에게 자신의 의견을 이해 시켜야 돼요.

04年生 모처럼 좋은 운을 만나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아요. 자신감을 가져 보세요.

 

닭띠 운세

45年生 머리속으로 생각만 하고 있다면 실현이 안됩니다. 최선을 다해서 실천해야돼요.

57年生 활기찬 하루가 될 겁니다. 지나치게 무리만 하지 않으면 모든 일이 원만합니다.

69年生 귀중한 시간을 낭비한 건 아닌지 살펴보고 차분하게 일에 최선을 다해야 돼요.

81年生 오늘은 상대방 자존심을 건드리면 안됩니다. 반감을 사면 손실이 많아집니다.

93年生 성급히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흘려보내지 말고 재차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상대방을 과소평가 하지마세요. 생각보다 강하니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58年生 즉흥적으로 확답 하지 마세요. 나중에 후회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 하세요.

70年生 조건이 좋아 보인다면 오히려 꼼꼼하게 확인해야 돼요. 실제론 다를수 있어요.

82年生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까, 불필요한 일에 시간 낭비하면 안돼요.

94年生 행동과 말은 정확하고 명쾌해야 됩니다. 우유부단하면 사람 관계부터 꼬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초조한 마음 때문에 일처리가 원활하지 못하니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59年生 아랫 사람들 불만이나 의견을 들어주세요. 어른으로서 아량을 베풀어야 됩니다.

71年生 밝은 얼굴과 온화한 언행을 해보세요. 그런 말과 행동 덕분에 운이 호전됩니다.

83年生 시간이 조금더 필요하니 마음에 여유를 가지세요. 작은 성과는 얻을 수 있어요.

95年生 마음속에 미움이 있다면 오히려 내가 더 괴로우니 미움은 물처럼 흘려버리세요.

 

                                                                                                       - 더사주 제공

경실련, 위성정당 정당등록 위헌확인 헌법소원 제기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거대 양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 등록을 승인한 것이 위헌이라며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청구했다. 경실련은 29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미래와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로지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목적으로 급조된 위성정당"이라며 "헌재가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인용해 대의제 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 양당이 소수정당을 배려하고자 만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훼손하는 것을 넘어 다른 정당의 의석과 선거보조금까지 탈취했다"며 "헌법상 기본원리인 민주주의의 틀이 파괴되고 유권자의 선거권·참정권 행사가 중대한 장애를 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경실련 시민입법위원장인 정지웅 변호사는 위성정당은 모(母) 정당에 종속된 단체에 불과해 정당법이 정당의 요건으로 규정하는 '자발적 조직'이 아니라며 "국민에 대한 책임능력이 결여된 결사체로 정당의 개념 표지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실련은 2020년 3월에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 등록에 대해 헌법소원을 청구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