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11월 22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2.11.22 00:00:10

 

쥐띠 운세

36年生 건강을 생각하고 챙길 시기입니다. 오늘 기력이 많이 쇠약해지니 보약을 챙겨요.

48年生 나의 주도권은 약하지만 주변의 도움을 받아 승승장구 할 수 있는 운세입니다.

60年生 고집으로 인해 모든 일들이 틀어지고 변질되네요. 마음을 내려놓고 협의하세요.

 

72年生 나의 독단적인 행동으로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오버하는 행동을 자제해주세요.

84年生 자신에게 프리미엄이 많아요. 주변 사람들과 주변 환경이 나에게 우호적이네요.

96年生 재주와 역량이 많은데도 큰일은 맡지 못하네요. 너무 상심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일이 꼬일 수 있어요. 상대가 오해하지 않도록 조심해요.

 

49年生 내마음과 상대마음이 같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건 내생각일뿐 동상이몽이었어요.

61年生 나의 언어적 표현에 의도가 왜곡이 되어서 오해와 불화를 만들어 답답해집니다.

73年生 나의 작은 도움으로 상대방은 큰 변화가 생겼어요. 미소가 띄어지는 하루입니다.

85年生 닥치는 대로 해내는 능력자라 똥밭에서도 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당신입니다.

97年生 능력발휘를 하면 실수가 계속 나오네요. 오늘은 그런 날이니 자기 탓은 말아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타인을 잘 이용하네요. 당신의 상황을 유리하게 잘 활용해 이익이 되고 있네요.

50年生 주변의 도움이 나에게는 아무런 이로운 게 없어요. 가능한 주체적으로 살아봐요.

62年生 나에게 필요한 것보다 부족한 게 많아서 도움이 필요해요. 도움을 청해보세요.

74年生 빨리 습득하고 성취는 하지만 위기속에서 항상 포기해요. 참을성이 부족하네요.

86年生 공부를 많이 한다고 인생의 답을 찾을 수 있는 게 아니라 현장경험이 중요해요.

98年生 누군가 뒤에서 나를 도와주는 귀인이 있습니다. 혼자라고 생각하지 말아 주세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현명하게 선을 지켜야 합니다. 보증이나 투자로 사람에게 돈은 빌려주지 마세요.

51年生 너무 잘하려고 하면 오히려 실수하거나 부작용이 생겨요. 예전처럼 하면 됩니다.

63年生 사업의 확장이나 활동무대가 넓어지는 계기가 생겨요. 지금이 기회인 것 같아요.

75年生 예의가 없지만 미워보이지 않아요. 상대에 대한 마음이 조금씩 열리게 되네요.

87年生 너무 앞만 보고 달려왔네요. 잠시 쉬며 숨고르기를 하고 다음 단계를 준비해요.

99年生 화합하고 의논하고 결정할 일이 생겨요. 그러면서 우리사이가 더 돈독해지네요.

 

용띠 운세

40年生 사람들을 설득하면 모두 내편으로 만들 수 있어요. 사람들이 나를 우러러봐요.

52年生 내가 주변의 환경적 조건을 잘 활용하여 나에게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64年生 선점하고 있었던 것에 대한 보상이 생기네요. 이제야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아요.

76年生 미래 자산 가치를 만들 능력이 충분합니다. 당신을 믿고 미래에 투자하십시오.

88年生 이성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은 당신, 이젠 사람이 무서워 도망가고 싶어지네요.

00年生 승진이나 이벤트 당첨과 같은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하루네요.

 

뱀띠 운세

41年生 풀리지 않는 게 있는 것처럼 찝찝한 하루입니다. 결정하는 건 다음으로 미뤄요.

53年生 직장에서 행운들이 생겨요. 인센티브라든지 상여금이 나와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65年生 누군가에게 받을 복도 있어요. 주변과 잘 어울리고 처세만 잘하면 이득이 돼요.

77年生 아쉬움이 많은 하루이네요. 내스스로 만족한다 느끼면 남의 인정은 필요 없어요.

89年生 서로에 대한 이해가 커지기 시작해요. 동기사랑 나라사랑의 마음이 생기게 돼요.

01年生 현재는 충분한데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어요. 하루에도 열두번 마음이 바뀌네요.

 

말띠 운세

42年生 나의 말솜씨는 당해 낼 사람이 없네요. 당신의 언행이 시선집중을 받고 있네요.

54年生 돈 쓸 일 많네요. 사고싶은 것도 많고 하고싶은 것도 많아 푼돈에 욕심이 나요.

66年生 누구에게나 당당한 자격으로 자신의 소리를 내고 있네요. 당당한 모습이 멋져요.

78年生 자신이 하는 일에 적당한 제어능력만 주어진다면 누구보다도 멋진 사람이 돼요.

90年生 상황적으로 돈을 쫒으면 안됩니다.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면 좋은 결과가 와요.

02年生 어디를 가나 시선집중입니다. 자신을 알릴 것이 있다면 지금이 굿 타이밍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문제가 발생해도 충분히 해결 능력이 있으니 하나씩 차근히 해결해보도록 해요.

55年生 뚝심으로 버티는 인생이네요. 나에게 오고 가는 것에 일희일비하지 말도록 해요

67年生 전문기술성이 돋보이는 날입니다. 그동안 자신의 노력을 인정받는 날이 되네요.

79年生 나는 최선을 다했다 생각하지만 결과는 그것에 못 미쳐 억울한 마음이 드네요.

91年生 순간적 판단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자기입장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세요.

03年生 남에게 아쉬운 소리도 못하고 실수도 용납 못하는 그런 태도는 지양해야 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작은 것을 얻으려다 큰 것을 잃게 되는 소탐대실의 운이네요. 길게 크게 보세요.

56年生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기보다 조직의 부름에 따르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예요.

68年生 원칙만을 고수하는 바른생활 하네요. 융통성 위해 눈감아 주는 센스도 필요해요.

80年生 돈에 대해 관대한 태도는 돈이 새는 상황을 만들어요. 자금관리에 더 신경써요.

92年生 자신의 프리미엄 스킬을 활용해보세요. 문제의 해결을 위해 협상이 필요합니다.

04年生 자기 능력이 누군가의 스폰이나 추천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으니 기대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자기 마음을 최대한 숨기고 분위기에 맞춰서 행동하세요. 튀면 오히려 피곤해요

57年生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합니다. 쉬지 못해 그럴 수도 있으니 휴가를 내서 쉬세요.

69年生 꾀돌이가 되어야 합니다. 생각을 잘해보고 나에게 이익이 될 때만 행동하세요.

81年生 자기감정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내 기분이 나쁜 건지 좋은 건지 알 수가 없네요.

93年生 나중을 위해 지금은 참고 견디고 있네요. 현재 행복이 없으면 나중이란 없어요.

 

개띠 운세

46年生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되어 있는 곳에 투자하세요. 오늘 무모함은 안 통해요.

58年生 오늘은 작은 것으로 행복을 찾아봐요. 좋은 사람과 영화보고 쇼핑하고 식사해요.

70年生 욕심을 부려도 애교로 이쁘게 봐주면서 권리까지 생기게 되네요. 재수가 좋아요.

82年生 구설수에 피곤해요. 내가 이렇게 하지 않았는데 그랬다 하니 변명도 못 하네요.

94年生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가도 나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가 있어요. 운 좋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서서히 불이 꺼지듯 내 열정도 식어가고 있어요. 삶의 활력이 될 것을 찾아봐요.

59年生 끈끈하고 동지애로 뭉친 우리 모임에서 좋은 취지의 일을 하면 더없이 좋아요.

71年生 역할을 소홀히 하고 있거나 못하고 있네요.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살펴봐요.

83年生 자기가 만든 물건이나 디자인이 인기상품이 됩니다. 홍보 효과를 더해 주세요.

95年生 나만 특별히 좋은 혜택을 받게 되네요. 처세를 잘하고 주변사람들도 살펴주세요.

 

                                                                                                       - 더사주 제공

경실련, 위성정당 정당등록 위헌확인 헌법소원 제기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거대 양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 등록을 승인한 것이 위헌이라며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청구했다. 경실련은 29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미래와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로지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목적으로 급조된 위성정당"이라며 "헌재가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인용해 대의제 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 양당이 소수정당을 배려하고자 만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훼손하는 것을 넘어 다른 정당의 의석과 선거보조금까지 탈취했다"며 "헌법상 기본원리인 민주주의의 틀이 파괴되고 유권자의 선거권·참정권 행사가 중대한 장애를 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경실련 시민입법위원장인 정지웅 변호사는 위성정당은 모(母) 정당에 종속된 단체에 불과해 정당법이 정당의 요건으로 규정하는 '자발적 조직'이 아니라며 "국민에 대한 책임능력이 결여된 결사체로 정당의 개념 표지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실련은 2020년 3월에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 등록에 대해 헌법소원을 청구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