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2월 2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3.02.02 00:00:40

 

쥐띠 운세

36年生 내가 생각한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으니 무언가에 기대고 싶어 질 수 있습니다.

48年生 순풍에 돛을 단 배가 순조롭게 나아가듯 내가 바라던 일이 성과를 내는 날입니다.

60年生 가슴 속 깊은 곳에서부터 솟구치는 일에 대한 욕망을 표출하면 좋은 날입니다.

 

72年生 진행 중인 일이 계획보다 빠르게 진행되니 주변인들에게 고마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84年生 오랫동안 뜸했던 친구에게 연락이 온다면 적극 만남을 전개해봐도 좋겠습니다.

96年生 이성운이 좋으니 솔직한 감정을 표출하면 좋은사람과 연이 될 수 있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가까운 친지들과 모여 지난 날들을 이야기하며 즐겁게 지내기 좋은 날입니다.

 

49年生 내 고집과 자존심을 내세워 큰 소리 쳤던 과거를 반성하기에 좋은 하루입니다.

61年生 뜻하지 않은 좋은 기회와 도움으로 재물운이 활짝 열리게 될 수 있습니다.

73年生 오늘은 마당 쓸고 동전 줍고 하듯 한 번에 행운이 줄지어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85年生 아무리 좋은 마음이라도 누군가를 대신해 잘못된 일에 책임지는 일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97年生 여기저기에서 나를 찾으니 정신없이 바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자식들과 오순도순 시간을 가지며 삶의 교훈을 전달하면 좋은 날입니다.

50年生 지난날의 영광을 잊지 못하고 있으니 사람들의 눈총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62年生 실속을 챙기기 좋은 날이니 어떤 일이든 무모하게 도전해 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74年生 오늘 큰 손실을 보고 싶지 않다면 새로운 일을 벌이지 말아야 합니다.

86年生 몸이 피곤하니 하던 일들을 내려놓고 모든 것을 잊고 푹 쉬어주면 좋은 날입니다.

98年生 외롭고 쓸쓸한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 좋은 하루입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내 지인들에게 이때까지 받은 것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면 좋은 날입니다.

51年生 이때까지 차마 시도하지 못한 것들을 시작해보면 좋은 날입니다.

63年生 거래에 있어 길한 운이 작용하니 금전적으로도 상당한 이익이 따르는 날입니다.

75年生 중요한 결정을 내리려고 할 때마다 앞을 가로막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87年生 주변 사람들이 한결 같이 나를 도와주니 평판과 소문이 좋게 올라갈 수 있어요.

99年生 오늘 불화와 다툼을 피하고 싶다면 친구와 애인을 만나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마음을 다치고 싶지 않다면 욕심을 부려 주변 사람과 다투는 일이 없게 하세요.

52年生 대인 관계의 운이 좋지 않으니 공적인 만남을 피하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64年生 상대방과의 다툼을 원치 않는다면 섣불리 의심하는 마음을 줄여야 합니다.

76年生 직장 내에서 스트레스를 받아 마음이 복잡하고 고민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88年生 내가 생각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하루이고 부부라면 임신운도 깃들어 있네요.

00年生 이성운이 좋은 날이니 작은 눈빛 교환만으로도 마음이 잘 통하겠어요.

 

뱀띠 운세

41年生 살아오면서 가슴에 사무친 응어리들을 씻어 낼만한 희소식이 전해지는 날입니다.

53年生 긴장을 늦추지 않고 열심히 하면 내가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날입니다.

65年生 업무차 떠난 곳에서 뜻하지 않게 대화가 잘통하는 인연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77年生 남들이 꺼리는 일을 솔선수범으로 처리하니 진급의 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89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좋으니 내가 꿈꿔왔던 로맨틱한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1年生 혼자 힘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달려들었지만 역부족임을 깨닫게 될 수 있어요.

 

말띠 운세

42年生 아무도 모르겠지 하며 하는 행동이 남들도 다 알고 있으니 행동가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4年生 건강도 좋아지고 아무런 걱정없이 모든 일들이 수월하게 이뤄지니 걱정없는 날입니다.

66年生 무슨 일이든 즐겁게하고 흥미진진하게 시작한다면 절로 능률이 올라갑니다.

78年生 주위 사람들에게 나의 성실함이 어필되니 좋은 호평을 받게 되는 날입니다.

90年生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속에 숨어 있는 것을 봐야 진품을 찾을 수 있는 날입니다.

02年生 할 일은 많은데 몸이 하나니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너무 불규칙적인 생활의 패턴으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울릴 수 있겠어요.

55年生 실력만을 과신하는 무모한 행동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67年生 예전과 같은 성과가 나지 않으니 포기하고싶은 마음이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79年生 오늘 마음에 상처를 입고 싶지 않다면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말다툼을 피하세요.

91年生 풀리지 않는 일을 포기 말고 극복하려는 노력을 하면 해결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03年生 난처한 상황에 처하고 싶지 않다면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삼가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쫓으려 말고 한 마리라도 똑바로 쫓아야 되는 날입니다.

56年生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모든 일을 급하게 진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68年生 지금까지 쌓아올린 명예를 무너뜨리고 싶지 않다면 말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80年生 불가능한 일에 헛된 고생을 하지 말고 해결방법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92年生 가라 앉아있던 운이 서서히 물러가고 모든 것이 호전 되는 운세입니다.

04年生 매사가 될 듯 말 듯 하면서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모든 것이 허사가 될 수 있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일의 성과 보다는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57年生 진행되던 일이 아랫사람들의 반목으로 중단을 맞을 수 있는 날입니다.

69年生 조금 안다고 앞에 나서서 설치면 주위에서 눈총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81年生 업무지연으로 인해 신경이 날카로워져서 감정조절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93年生 목표를 세웠으면 도중에 변경 없이 끝까지 밀고 나가야만 성공할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내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으니 스스로에게 만족하지 못할 수 있어요.

58年生 근본에 충실하고 주변의견을 수렴하며 일을 처리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0年生 일을 급하게 추진하니 실수를 많이 하고 괜히 남 탓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82年生 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니 윗상사에게 질책을 받을 수도 있는 날입니다.

94年生 이성운이 좋게 들어와 있으니 마음에 잘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다툼으로 번지는 것을 막고 싶다면 흥분해서 말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9年生 한 가지 일에 집중하고 노력한 결과 마침내 열매를 딸 수 있는 운입니다.

71年生 여행을 떠나서 피로가 누적된 마음을 힐링하기 좋은 하루입니다.

83年生 내게 다가오는 귀한 인연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꽉 잡아야 하는 날입니다.

95年生 이성간의 심적 갈등이 커지니 다툼이 발생할 가능성이 큰 하루입니다.

 

                                                                                                  - 더사주 제공

영등포구립도서관, 과학의 날 맞이 행사 진행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영등포구립도서관은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해 4월 한 달간 과학을 주제로 행사·전시·강연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4월 21일 과학의 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과학 기술의 진흥을 위하여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영등포구립도서관을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도 과학책 큐레이터’는 4월 2일부터 26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도서관에서 과학책을 대출하고 읽은 내용을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는 형식으로 다양한 과학책을 직접 읽고 소개하고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남겨준 댓글은 행사 종료 후 온라인 북큐레이션으로 제작되어 전시된다. 댓글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림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VR 콘텐츠 체험」을 진행한다. VR기기를 활용해 가족과 함께 정조대왕 능행차 역사 체험을 할 수 있다. 문래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오픈 브러시를 활용한 VR 아트’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기기들을 활용해 다양한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지난 2월 27일 재개관한 선유도서관에서는 청소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