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병권)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AI 콘텐츠 마케팅 및 글로벌 SNS 전략 교육’을 5월 29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울중기청 등 중소벤처기업부 13개 지방중기청(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충남, 대전‧세종, 대구·경북, 전북, 광주·전남, 부산, 울산, 경남)이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하며, 5월 교육에서는 AI와 SNS 마케팅 융합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뒀다.
교육은 3시간 동안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며, 툴 사용법 및 콘텐츠 마케팅의 구조 분석, 생성형 AI 플랫폼(GPT, Sora, 미리캔버스, Firefly)을 활용해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기본과정을 다룰 예정이며, 심화과정은 6월 중순에 개최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온라인(https://tinyurl.com/mssseo250529)으로 5월 29일 오후 1시까지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온라인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ite/seoul/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권 서울중기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AI 기술을 마케팅에 전략적으로 접목하여 콘텐츠 제작 효율을 극대화하고,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바이어 발굴 및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