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이상진)은 7월 16일 병무홍보의 날에 관악구청 별관에서 ‘2014년도 모범 사회복무요원 초청행사 및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지역 복무기관에서 성실히 복무에 임한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공정한 병역이행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사회복무요원 송진태(청운보육원 복무) 외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함께 복무 중 에피소드나 감동 사연을 주제로 한 ‘제4회 사진공모전’에서 총 105건의 작품 공모자 중 선정된 노영훈 사회복무요원(최우수상. 영등포노인케어센터 복무) 외 19명의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도 이뤄졌다.
이상진 청장은 “항상 적극적 참여와 성실한 태도로 복무에 임한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에 이번 행사에서 복무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알릴 수 있었다”며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격려했다.
서울병무청은 “이번 행사는 ‘병무홍보의 날’ 취지를 살리고자 부처 간 협업을 통해 관악구청에서 치러져,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사진들은 서울병무청 및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관악구 소재)에 전시할 예정으로, 이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