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소속 영등포평생학습관(관장 조성래)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관내에서 ‘배움의 즐거움, 인생을 꽃피우다!’를 주제로 ‘제8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평생학습관은 1974년에 개관해 51년간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및 지식·정보 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이어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제8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배움마당, 공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등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5일간 이어진다.
배움마당에서는 △(1-Day 클래스)공방창업스토리: 도전! 프랑스자수, 내 안에 번지는 감성 파스텔 아트, 캐릭터 팡팡! 어린이 디지털 드로잉 특강이 진행되며 △'책 많이, 행복 더 많이' 도서 추가대출 행사도 지속된다.
공연마당에서는 △평생학습교실 수강생 발표회로 작은 음악회 우쿨렐레 및 하모니카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31일 진행되는 체험마당에서는 △수채화&캘리 엽서 체험 △‘시크릿 타로살롱’ 타로카드 체험 △‘민화 티코스터 만들기’ 전통민화 체험 △‘디지털 캐리커쳐 팝업스튜디오’ △영등포평생학습관 챗봇 영특이 채널 추가 이벤트 △한 걸음 가까이, 청렴OX 퀴즈도 진행된다.
또한, 전시마당에서는 △영등포행복학교 시화전 △평생학습교실 작품전시회(한지공예, 디지털 드로잉) △평생학습동아리 꽃꽂이 작품 전시회 △‘하늘에서 떨어진 아이’ 원화 전시 등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1-Day 클래스 참여접수는 5월 19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s://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고 체험마당 행사는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ydpllc.sen.go.kr)를 참고하면 된다.
영등포평생학습관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세대 간 소통과 통합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체 속에서 배움의 가치를 나눌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배움을 통해 풍요로운 삶을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참여의 장을 제공해 지역 중심 평생학습센터로서의 역할을 이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