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함창우 기자] 서울지방보훈청은 오는 20일 오후 5시 전쟁기념관 이병형 홀에서 ‘현충시설 알리미&나라사랑 팟캐스트 우수자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현충시설 알리미 학생 60명, 나라사랑 팟캐스트 DJ로 활동한 학생 18명, 서울지방보훈청 홍보대사 그룹 B.I.G가 참석하여, 우수 학생에 대한 그룹 B.I.G의 나라사랑 송 음원 수익을 장학금으로 기증되었다.
현충시설 알리미는 서울지방보훈청 관내 현충시설 52개소를 학생들이 온라인,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국민들에게 현충시설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나라사랑 팟캐스트 TV MC’는 서울지방보훈청의 기획홍보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9일 발대식 이후 학도의용군, 정전협정기념일, 제대군인주간, 부산을 향하여(Turm Toward Busan) 등 주요 보훈행사를 팟캐스트 형식으로 제작하여 팟방, 네이버TV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해 왔다.
한편 지난 6월 서울지방보훈청 홍보대사로 위촉된 그룹 B.I.G는 호국보훈페스티벌, 해외 파병용사 위로연 등 서울지방보훈청의 보훈행사에 적극 참여했고, 나라사랑 캠페인 송 ‘기억할게요’를 발매하여 1030세대의 나라사랑 의식 함양과 보훈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경근 보훈청장은 “현충시설 알리미와 나라사랑 팟캐스트 활동을 통해 보훈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홍보해 준 학생에게 감사하며, 서울지방보훈청 홍보대사로 성실히 활동 중인 그룹 B.I.G에게도 사의를 표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