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이현숙 기자]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영등포구)이 국제유스호스텔연맹에서 실시한 '2017년 국제유스호스텔 평가(HI5 Awards)'에서 가장 편안한 호스텔(Most Comfortable Hostel)로 선정됐으며, 최고의 호스텔(Best Hostel) 부문에서는 3위에 선정됐다.
국제유스호스텔연맹이 2017년 시설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태프 친절도, 서비스 효율성, 청결, 보안 등 8가지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이번 평가에서, 최고의 호스텔, 친절한 호스텔, 편안한 호스텔, 친환경적인 호스텔 등 4가지 부문이 발표됐다.
특히,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2014년에는 ‘가장 편안한 호스텔’ 1위, 2015년에는 ‘가장 친절한 호스텔’과 ‘최고의 호스텔’ 부문에서 각각 2위와 3위, 2016년에는 ‘최고의 호스텔’ 1위, ‘가장 친절한 호스텔’ 1위, ‘가장 편안한 호스텔’ 1위를 차지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영등포구에 위치(지상 7층, 지하 1층)하고 있으며 95객실 규모(330명 수용)로 숙박사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여행지원 및 문화‧교류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2011년 3월 개관 이래 시설 이용객이 총 11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일본, 중국, 미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등 110개국 약 9만 명의 외국 여행객이 다녀갔다.
숙박 및 회의실 대관 서비스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여행지원 무료 투어가이드를 비롯해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호텔리어 진로직업체험, 해외교류사업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4년부터 대입 수시 수험생을 위한 합격 응원 ‘1만원 객실’을 제공하고 있고, ’16년에는 외국인 여행객의 시설 접근성 강화를 위해 공항 리무진(6008번) 정거장을 신설하는 등 고객 편의 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시설정보와 각종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www.hiseouly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