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노승범)이 9월 19일 ‘2014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획득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고용노동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기업청 4개 정부 부처·기관 공동 주관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에서 시행하고 있다. HRM(인력채용·배치, 평가·보상 등 인적자원관리)과 HRD(교육·훈련, 역량개발 등 인적자원개발) 분야 실적에 대해 서류심사, 현장실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 총 3차례에 걸친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한다.
이런 가운데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은 미션과 비전에 근거한 인재상을 정립하고, 인재상 육성을 위한 전략적 교육훈련으로 변화와 창조를 실천하는 한편 분야별 업무역량을 갖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양성에 심혈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사람중심의 펀(Fun)경영을 인사실무에 반영한 ‘신입사원 드림스타트’와 ‘직무능력자격제도’ 등으로 인재육성과 인적자원개발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노승범 이사장은 “인재는 공단의 최고 경쟁력”이라며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교육환경과 근무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노사 동반성장을 이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직원 역량 개발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향후 3년간 정부기관 인증 로고와 동판을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국내·외 연수 지원 및 정기근로 감독 면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