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김경진 기자] 패션비즈니스솔루션 전문 기업 세원아토스(대표 이현주)가 기존 세원ERP에 카페 24, 사방넷등 쇼핑몰 및 오픈마켓 관리 시스템을 연계한 쇼핑몰 ERP를 신규 개발했다.
신규 쇼핑몰ERP는 신규 상품은 물론 기존 판매 상품까지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상품관리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상품과 재고 정보를 기록하고 주문 내역 관리, 반품 처리, 교환, 나누기, 합포 작업까지 한꺼번에 실행할 수 있다.
쇼핑몰 사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배송 시스템 역시 택배 시스템에 접속 할 필요없이 주문정보를 업로드하고 송장번호 발급,송장출력까지 통합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기존 세원ERP의 장점인 CRM 시스템을 강화,주문 정보를 SMS로 발송 할 수 있는
C/S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업무 과정의 단순화등쇼핑몰 사업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세원아토스 이현주 대표는 “새롭게 개발된 쇼핑몰ERP시스템은 자사의 사내 벤처 제도를 도입해 거둔 성과로 과거 스타트업 당시 경험을 공유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키기 위해 사내에서 사업성공을 위한 지원을 하고 지분은 합리적으로 공유한
방식으로 참가직원들의 만족이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원아토스의사내벤쳐 문화는 창업목적의 퇴사자 비율이 줄여주어 10년이상 장기 근속자가 많은 편이며, 근속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순금 행운의 열쇠10돈을 지급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