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2월 19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2.19 06:35:03

 

쥐띠 운세

36年生 무엇보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순조로게 진행됩니다. 시작에 힘을 쏟아보세요.

48年生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지 몰라요~! 경우의 수를 미리 생각해두는 것도 좋아요.

60年生 하기 싫은 일부터 처리하세요. 다음 일은 더 쉽게 풀려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72年生 아직 내게 맞는 기회가 아니였을 수도 있답니다! 운명의 시간을 기다려보세요.

84年生 친구는 오래 되면 될수록 좋습니다. 괜히 갈등을 조장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96年生 주변 사람으로 인한 상처는 오랫동안 꿍하지 말고 훌훌 털어버리는게 편해요.

 

소띠 운세

37年生 고비를 넘겼다고 해서 끝난 것은 아니랍니다. 끝까지 긴장을 않도록 해보세요.

 

49年生 행운의 여신이 나의 편이군요! 실수가 오히려 기회가 되어 돌아오겠습니다~!

61年生 의외로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어요. 내 옆자리부터 돌아보세요.

73年生 굳이 똑같이 할 필요는 없어요. 나는 나만의 방법으로 걸어가도 충분하답니다.

85年生 어디서 나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을 거에요. 먼저 다가가서 도와줘도 좋아요.

97年生 관계가 엇갈렸던 사람과 다시 좋아질 수 있을테니 만남을 주선해봐도 좋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괜한 시비에 휘말려서 힘을 뺄 필요는 없답니다. 그 사이에 끼지 않도록 하세요.

50年生 중요한 자리가 아니라면 잘 아는 곳에서 벗어나지 않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62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군요. 배우자와 오붓한 자리를 한 번 마련해봐도 좋겠어요.

74年生 오늘은 인터넷이나 뉴스보다는 직접 책을 읽으면서 정보를 얻는 것이 유리해요.

86年生 괜히 어설퍼 질 수 있어요. 수박 겉핥기로 아는 것 말고 확실하게 아는게 좋아요.

98年生 조금만 더 버틴다면 지금보다 더 세일할 때 득템할 수 있습니다. 인내하세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시작은 거창하지만 끝이 미약할 수 있습니다. 협상과 조율을 분명하게 해보세요.

51年生 겸손한 자세는 좋으나 자신감 없는 모습은 마이너스 랍니다. 당당하게 행동해요.

63年生 겉과 달리 속은 타들어갈 수도 있어요. 너무 쪼으거나 닦달하지 않는게 좋아요~!

75年生 기쁜 일에 함께 박수 쳐줄 수 있어야 내 일도 흑심없이 도움받을 수 있겠습니다.

87年生 조금만 더 버티면 '포기 하지 않길 잘했다' 라고 생각하는 시간이 오게 될 거에요.

99年生 입에 발린 말은 아닌지 잘 생각해야 합니다. 마음을 너무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재물운이 좋게 들어와 있네요~! 금전과 관련된 일이라면 시도해봐도 좋습니다.

52年生 한 가지로 인해 열가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꼼꼼하게 살펴봐야 해요.

64年生 대인운이 좋은 날이니 혼자라도 외출을 해보세요.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어요.

76年生 차근차근 밟고 나가야 큰 목표를 이룰 수 있을테니 욕심은 나중에 내는게 좋아요.

88年生 작은 말 하나가 큰 오해를 불러오기 십상이랍니다. 말을 조금 아끼는게 좋겠어요.

00年生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죠~! 원하는 일이 있다면 칭찬으로 먼저 꼬셔야 합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용서해주기로 했다면 뒤끝있게 행동하지 않는게 좋아요. 쿨한 이미지를 남겨요!

53年生 보람있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좋은 날인만큼 맛있는 음식으로 만찬을 즐겨봐요.

65年生 다른 사람과 의견이 다른 것은 어쩔 수 없답니다. 억지부리면 나만 불리해져요~!

77年生 상대방의 어설픈 표현도 감사히 여겨보세요. 본인은 최선을 다했을 수 있답니다.

89年生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내 눈 앞에 펼쳐질 미래를 생각하며 기운내야 합니다.

01年生 사람의 인연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험담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어요.

 

말띠 운세

42年生 주변 사람을 조심하지 않으면 되려 해를 보게 되니 한 번쯤 의심하는게 좋습니다.

54年生 물건에도 유통기한이 있답니다. 이미 때가 다 지난 물건은 미련을 버려야 해요.

66年生 조금은 손해를 보더라도 내가 양보를 하는 것이 모두를 위한 길이 될 것입니다!

78年生 불평불만만 하면 일의 진전이 없지요. 일단은 시작해두고 생각해도 괜찮습니다.

90年生 말 속에 뼈가 있어요! 상대방이 전하는 진심이 무엇인지 잘 파악해보길 바라요.

02年生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하지만 오늘은 최대한 솔직한 것이 유리하게 작용하네요.

 

양띠 운세

43年生 처음엔 손해인 것 같더라도 기다려보세요. 반전의 기회가 생기는 하루입니다~!

55年生 상대가 예민할 수 있어요. 함께 예민해지면 싸움만 되니 참고 넘기는게 좋아요.

67年生 불가능도 가능으로 바뀔 수 있답니다! 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세요.

79年生 내가 저지른 일은 내가 책임져야 할테니 조금만 더 신중하게 행동하길 바라요!

91年生 희망의 끈을 놓지 않으면 반전을 볼 수 있습니다. 1%의 희망을 믿어봐도 돼요.

03年生 그동안 끙끙대던 일에 드디어 결실을 볼 수 있는 날이니 끝까지 노력해보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오늘의 만남의 자리가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니 빼지말고 참석해보세요~!

56年生 자칫 망신당할 수도 있곘네요..! 내가 아는 선에서만 허세를 부리는게 좋습니다.

68年生 술술 잘 풀리는 것도 내 덕일테니 지금의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80年生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좋은 일이 있어도 과식과 과음은 삼가는게 좋겠습니다.

92年生 오늘은 원하는 대로 얻을 수 있는 날이에요. 조금 더크게 욕심을 내봐도 좋아요.

04年生 평소와 다르게 나를 꾸며보세요. 새로운 모습으로 상대를 유혹할 수 있겠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애정표현은 할수록 좋은 거에요! 오늘도 '사랑해' 라는 표현으로 시작해보세요.

57年生 익숙한 것보다 모험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더 좋은 결과를 볼 수있는 날이에요.

69年生 여태 말썽부리던 자식들이었으나 오늘은 자식들로 인해 웃음이 많은 하루군요.

81年生 금전운이 반반이랍니다. 내기나 투자가 있다면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나아요~!

93年生 주변 사람 신경 쓰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일단 내질러봐도 괜찮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지레짐작하지 말고 뭐든지 확실하게 알고 짚고 넘어가야 실수도 줄어든답니다!

58年生 나이를 무기삼지 말고 아랫사람에게 존중받고자 한다면 먼저 존중해야 합니다.

70年生 나는 장난이라도 상대방은 아닐 수 있으니 친할수록 예의는 더 갖춰주길 바라요.

82年生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도 좋지만 내 일부터 마무리 짓고 도와주는게 순서에요.

94年生 잔머리가 좋은 것도 실력이랍니다. 지름길이 있다면 그 쪽으로 향해도 괜찮아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근거없는 정보는 확실하지 않으니 전문가를 통해서 확실하게 확인하길 바라요.

59年生 소소한 연락 한 통이 상대방에게는 감동이 될 수 있어요. 먼저 연락해보세요~!

71年生 공적이든 사적이든 궁금했던 사람과 대화할 기회가 생길테니 잘 염탐해보세요.

83年生 의욕만 있다고 해서 순탄하지 않답니다. 천천히 꼼꼼히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95年生 모두가 서로의 의견을 수용한다면 서로가 만족할만한 의견이 분명 있을 거에요.

 

                                                                                                      - 더사주 제공

경실련, 위성정당 정당등록 위헌확인 헌법소원 제기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거대 양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 등록을 승인한 것이 위헌이라며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청구했다. 경실련은 29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미래와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로지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목적으로 급조된 위성정당"이라며 "헌재가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인용해 대의제 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 양당이 소수정당을 배려하고자 만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훼손하는 것을 넘어 다른 정당의 의석과 선거보조금까지 탈취했다"며 "헌법상 기본원리인 민주주의의 틀이 파괴되고 유권자의 선거권·참정권 행사가 중대한 장애를 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경실련 시민입법위원장인 정지웅 변호사는 위성정당은 모(母) 정당에 종속된 단체에 불과해 정당법이 정당의 요건으로 규정하는 '자발적 조직'이 아니라며 "국민에 대한 책임능력이 결여된 결사체로 정당의 개념 표지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실련은 2020년 3월에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 등록에 대해 헌법소원을 청구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