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구립모랫말어르신복지센터(센터장 엄하나)는 지난 19일 보라매자생한방병원(병원장 박원상)과 협력하여 ‘건강을 한방에 챙기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 구민의 날을 맞이해 주민 간 화합하고 이용자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방 강연, ▲척추 건강 퀴즈대회 진행으로 기획됐다.
이날 보라매자생한방병원 박원상 병원장은 구립모랫말어르신복지센터 이용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100세 시대 필수 지식, 척추질환의 이해와 관리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고령자 주의 질환인 허리디스크와 협착증 등의 주요 증상, 치료 사례, 한방 치료법과 더불어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예방법 등을 소개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건강 관리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이러한 행사를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박원상 병원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영위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엄하나 센터장은 “전문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립 모랫말어르신복지센터는 영등포구 만 5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취미, 여가 분야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구립 모랫말어르신복지센터(02-6297-9988)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