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김전일 기자] 영등포구마을공동체생태계조성지원단(이하 영등포자생단, 단장 정재민)은 영등포구에서 마을공동체 사업을 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0일과 7월 17일 이틀에 걸쳐 ‘마을사업지기 성장교육’ 과정을 영등포구청 별관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마을사업지기 성장교육’은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영등포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준비된 마을사업지기 혹은 마을활동가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교육은 총 3강으로 진행된다. 7월 10일 진행되는 1강 ‘해보자 마을모임기법’에서는 주민들이 모임을 운영할 때 바로 쓸 수 있는 다양한 모임 기법들을 교육한다.
2강 ‘관계를 향상시키는 의사소통교육’에서는 소통과정이나 모임 진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그리고 7월 17일 진행되는 3강 ‘홍보실무교육’에서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주민 스스로 직접 현수막이나 웹 포스터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영등포구마을공동체생태계조성지원단(문의 및 신청: ☎02-2636-2014)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