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김경진 객원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남부지사(지사장 이정호)는 5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이 기간 동안 신규로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 고용보험․산재보험)납부 자동이체를 신청한 사업장이나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전국 60대, 25만원 상당)를 경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가입률 향상과 가입자의 납부 편의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품 추첨 결과는 오는 8월 7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을 통해 발표하며, 경품은 관할지사를 통해 당첨자 개인별로 지급 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감액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동이체 정상 출금된 다음달부터 지역가입자는 건강보험 200원과 국민연금 230원, 사업장은 고용․산재보험 각각 250원 감액(신용카드 제외)
또 그동안 신용카드 자동이체는 지역가입자(건강보험,국민연금)만 신청이 가능하였으나, 사업장에서도 모든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카드 자동이체 수수료도 기존 1%에서 신용카드 0.8%, 직불(체크)카드 0.7%로 인하했다.
자동이체 신청은 공단 대표전화(1577-1000),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 공단 지사, 금융기관 또는 시범 카드사(KB국민카드, 신한카드)의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M건강보험)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