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고현순)이 지방공기업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하고 12일 수여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고현순 이사장과 강맹구 본부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한국표준협회 유연백 전무를 비롯한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37001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으로서, 지난해 10월 제정되어 올해 4월부터 국내에 도입됐다. 조직의 반부패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지침을 제시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을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해 인증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보장하고 있다.
공단 측은 지방공기업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청렴윤리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였으며, 경영시스템의 투명성과 윤리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고객 신뢰도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됏다고 설명했다.
이 날 고현순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공단의 비전인 고객이 신뢰하는 투명한 최우수 공기업 실현에 한발 다가서게 되었다”면서 “향후에도 글로벌 수준의 청렴공기업으로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원칙과 기준을 준수하고 부패방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