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으로
-서순탁 영등포소방서 서장
다사다난했던 무술년 (戊戌年) 한해가 지나고, 희망찬 기해년(己亥年)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 돼지의 해, 희망찬 새해를 맞아 영등포구민 모두의 가정에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영등포소방서는 “안전한 영등포”를 목표로 화재, 구조, 구급 활동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구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대형사고 없이 한 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구민 여러분께서 소방행정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많은 관심을 보내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소방서에서는 올해에도 안전한 영등포구를 만들기 위해 구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다음사항에 역점을 두고 소방행정을 추진 하겠습니다
첫째, 화재 및 재난 취약 요소에 대한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구민 모두가 안전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둘째, 재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구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구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셋째,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지역 및 소외계층에 대한 소방안전망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습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희망찬 새 아침을 맞이하여 2019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더 밝은 내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