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7월 12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2.07.12 00:00:53

 

쥐띠 운세

36年生 주변 지인들과 상황은 좋으나 오해하고 의심이 많으면 불행을 자처하게 됩니다.

48年生 망설이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믿고 나가야 해요. 갈팡질팡하면 방향을 잃어요.

60年生 힘든 상황에서 도움을 주는 고마운 사람이 나타나니 감사한 마음을 전하세요.

 

72年生 점점 상황이 나아지는 모습이니까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면 성취합니다.

84年生 새로운 시작도 좋지만 현실감 있는 안목과 계획이 필요하니 무리하면 안돼요!

96年生 생각만 하지말고 행동으로 옮기고 인내심 있게 나가면 보람있는 결과있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건강뿐만 아니라 매사 모든 일에 방심하다가 힘든 일이 생기니 주의해야 돼요.

 

49年生 지금 어려움이 있다면 이런 과정을 기회삼아 역전 할 수 있으니 용기를 내세요.

61年生 일처리를 할때 그때그때 정리 하세요. 미루면 나중에 큰 짐이되서 감당 못해요.

73年生 명예나 금전 등 모든 부분에서 성과를 낼 수 있고 행복한 기운이 찾아온답니다.

85年生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까 이럴때 일수록 사람들에게 겸손해야 된답니다.

97年生 때가 늦어져 답답하고 조급 하지만 노력한 시간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와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경쟁이 심할 수 있으니 독단적인 행동보다는 상의하고 협력하면 성취를 합니다.

50年生 아직 소원을 성취하기엔 때가 오지 않았으니까 좀 더 점검하고 노력해야 돼요.

62年生 협력을 구하기 위해선 얼어붙은 마음을 녹일 수 있는 진실된 모습이 필요 해요.

74年生 과감하고 명쾌한 결단과 결정이 필요합니다. 과정은 힘들지만 소신을 보이세요.

86年生 꽁꽁 얼어붙은 땅에 새싹이 돋아 납니다. 희망은 있지만 무리한 욕심은 안돼요.

98年生 오늘은 혼자 하는 일 보다는 함께 힘을 합쳐서 하는일이 행운을 가져 온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답답한 일 때문에 마음에 화가 가득 합니다. 소통하면서 해소하면 쉽게 풀려요.

51年生 어려운 굴곡은 많지만 타고난 재능과 경험을 통해서 문제가 쉽게 해결된답니다.

63年生 주변의 지지와 응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솔하게 언행하면 구설도 많게됩니다.

75年生 너무 앞만보고 전진만 하지 마세요. 주위를 돌아보면서 재충전도 필요하답니다.

87年生 적절하게 밀고 당기는 밀당이 필요 합니다. 한 가지만 고집하면 장애가 생겨요.

99年生 도와주고 협력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힘들다고 회피하지 말고 정면 돌파 하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직접나서서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세요. 생각만 가지고는 얻을 수 없어요.

52年生 안에서 움츠리지 말고 외부로 나가서 활동 하세요. 노력한 만큼 성과를 냅니다.

64年生 편견은 버려야돼요. 새롭고 희망찬 기회를 가질려면 한쪽으로 치우치면 안돼요.

76年生 바라는 일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도모 할수록 이롭게 된답니다.

88年生 변화에 대한 충동이 커집니다. 하지만 계획없이 어설프게 진행하면 불리합니다.

00年生 우물안 개구리 처럼 좁은 시야를 가지면 안됩니다. 넓은 안목을 키워야 됩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욕망이 크다고 해서 밖으로 펼치는 건 화근이 됩니다. 조금더 지켜봐야 됩니다.

53年生 양손에 떡을 쥐고 한 입에 넣을 수 없으니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성취 시키세요.

65年生 스트레스가 너무 많을 수 있으니 좀 더 넓은 마음으로 상대방을 이해해주세요.

77年生 해가 뜨면 지듯이 사람 관계도 좋았으면 힘든 날도 있다는 걸 생각해야 됩니다.

89年生 현상 유지에 노력하세요. 급하게 변동하거나 새로운 진행은 장애가 생깁니다.

01年生 친구 동료와 부딪힘과 대립이 많으니까 복잡한 일에 나서거나 휘말리면 안돼요.

 

말띠 운세

42年生 노련하게 경험을 살려 보세요. 초조해 하지 않아도 점차 상황이 좋아지게 돼요.

54年生 많은 일들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좋은 날입니다. 자신감을 가져야 돼요.

66年生 눈 앞에 작은 이익의 집착하지 마세요. 조금더 스케일 있게 진행해도 좋답니다.

78年生 오늘은 받은만큼 베풀어야 됩니다. 그러면 더 큰 행운이 되서 찾아오게 됩니다.

90年生 애정관계에선 숨기는 비밀이 있으면 안됩니다. 진실한 사랑의 모습을 보이세요.

02年生 아무리 좋아 보여도 다시한번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해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복잡한 일이 많습니다. 깊은 생각과 성찰을 통해서 마음에 중심을 잡아야 돼요.

55年生 사람관계에 집착하지 말고 잠시 멈춰서 고요한 시간을 갖고 일에 집중하세요!

67年生 겉으론 좋아 보였지만 실제는 어려운 고비가 많으니 무리한 추진은 불리합니다.

79年生 천천히 생각해도 늦지 않으니 여유를 갖고 관찰한 다음 꼼꼼하게 진행해야돼요.

91年生 너무 쉽게 생각 하거나 방심하면 크게 후회 합니다. 신중의 신중을 기해야돼요.

03年生 주변 환경에 신경쓰지 말고 최대한 공부에 집중하면 보다 큰 성과를 얻게 돼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몸 다치는 사고수 조심하고 사람들과 부딪침도 많으니 매사 주의해야 됩니다.

56年生 오늘은 왠지 마음이 불안하고 흔들립니다. 마음에 균형을 잡으시고 신중하세요.

68年生 충동적인 변화 변동이 생길 수 있지만 최대한 현재 상황을 유지해야 된답니다.

80年生 방해는 많지만 마음을 단단히 먹고 책임감 있게 나아간다면 인정받게 됩니다.

92年生 유혹도 많고 마음의 동요도 심합니다. 그럴수록 정신차리고 중심을 잡아야돼요.

04年生 공부에 집중 안되고 마음이 답답합니다. 하지만 인내하고 극복해야 된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고 외부활동을 조금 자제하세요.

57年生 입을 무겁게 할수록 좋으니 말을 많이하지 말고 상대방 말을 많이 들어주세요.

69年生 사람 때문에 웃고 사람 때문에 눈물 흘릴 수 있으니 적당한 선을 유지해보세요.

81年生 그동안 마음이 통했어도 오늘은 어긋남이 많으니까 배려심이 필요한 날 입니다.

93年生 서로 다른 점을 인정하고 존중 한다면 최대한 복잡한 일들은 피할 수 있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순간의 유혹으로 그동안 이룩했던 것을 놓칠 수 있으니 중심을 잘 잡아야 돼요.

58年生 돌 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는 말처럼 매사 신중하고 꼼꼼해야 실수 없습니다.

70年生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성과를 올릴 수 있지만 그만큼 노련하게 처신해야 됩니다.

82年生 화합해서 새로운 시작을 하기에 좋아요. 하지만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답니다.

94年生 고민하던 문제가 풀릴 수 있으니 좀 더 박차를 가해서 꾸준하게 노력해야돼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물질적인 결실은 미미할 수 있겠지만 귀인의 도움도 있고 마음이 여유롭습니다.

59年生 강한 의지와 결심으로 노력한다면 끝내 결실을 얻게되니 보람이 생기게 됩니다.

71年生 바람에 흔들리지 않은 바위처럼 꾸준하게 밀고 나간다면 성취에 기쁨이 생겨요.

83年生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에 치중하지 말고 안으로 내실을 기하고 실속 챙겨야돼요.

95年生 역동적인 변화나 상황이 생길 수 있어요. 흔들리지 말고 당당하게 밀고 가세요.

 

                                                                                                       - 더사주 제공

 

 

 

영등포문화재단, ‘마티네콘서트 - 낮을 그리는 클래식’ 개최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이 영등포아트홀 신규 기획공연 프로그램 ‘마티네콘서트 - 낮을 그리는 클래식’을 선보인다. ‘마티네콘서트 - 낮을 그리는 클래식’은 2024년 리뉴얼된 영등포아트홀 기획공연 브랜드 ‘시리즈Q’의 새로운 공연 섹션으로, 문화도시 영등포 구민들의 평일 오전 시간을 그림과 음악으로 풍요롭게 만든다는 콘셉트로 명화 해설과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으로 기획됐다. 오는 4월 25일(목) ‘빈센트 반 고흐’를 시작으로 7월 25일(목) ‘구스타프 클림트’, 10월 24일(목) ‘앙리 마티스’를 주제로 펼쳐질 이번 마티네콘서트 시리즈는 프랑스, 스페인, 일본, 러시아 등 30개국 100개 도시를 여행하면서 현장에서 경험하고 직접 발로 뛰며 체험한 다양한 여행 경험만큼 다채로운 설명을 선사할 도슨트 이서준의 작품 해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공연은 위대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예술 세계를 탐험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해설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은 ‘트리니티 앙상블’이 연주한다. 돈 맥클린의 고흐 추모곡 ‘빈센트’를 시작으로, 조르주 비제 ‘아를의 여인’ 모음곡 중 ‘미뉴엣’, 카미유 생상스 ‘동물의 사

[칼럼] 연하장애 초기 뇌졸중 환자, 콧줄(비위관)은 언제 뺄 수 있을까?

삼킴은 신생아가 태어나 젖을 처음 빠는 순간부터 인간에게 가장 기본이자 필수적인 기능이다. 올바른 삼킴 기능은 우리가 영양을 섭취하고 몸을 유지하는데 필수이며, 우리에게 음식 먹는다는 것은 맛의 기쁨, 식욕의 충족 등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이러한 삼킴기능 손상을 연하장애라고 한다. 연하장애는 뇌졸중 환자에게 흔히 발생하는 장애로, 매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사람은 입으로 섭취와 호흡을 하는데, 구조적으로 인후두에서 숨 쉴 수 있는 길과 음식을 삼키는 길이 교차하게 된다. 이때, 후두덮개는 음식이 인후두를 지나갈 때 숨길(기도)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연하장애가 발생하면 인후두의 움직임이 저하됨에 따라 음식이 기도로 들어가 호흡 곤란을 일으키게 하거나 폐렴 등 심각한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는 환자의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문제가 된다. 따라서, 모든 초기의 뇌졸중 환자에게 연하기능 평가는 매우 중요하다. 연하기능 평가 시에는 운동기능의 편마비, 언어 장애 및 발화장애가 있는 환자나 특히 삼킴 중추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연수 및 뇌간에 뇌졸중이 발생한 경우 삼킴 장애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