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청장 박창명)이 오는 10월 23일까지 ‘내 청춘에 충성Ⅱ! 함께 부르기’ UCC를 공모한다.
‘내 청춘에 충성Ⅱ! 함께 부르기’는 병역의무자의 전공·자격·면허 등에 맞춰 군 복무를 선택하는 현역병 모집제도를 알리기 위해 지난 8월 제작된 현역병 모집 캠페인 송으로, 걸그룹 씨스타와 래퍼 로꼬가 함께 부른 바 있다. 여기서는 지원입영의 장점을 경쾌한 멜로디와 랩으로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있다.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들이 함께하는 립싱크 영상 ▲씨스타 또는 로꼬 노래 부르기 등 캠페인 송 따라 부르기 ▲패러디 영상 또는 음원 편집 등 다양한 형태로 3분 내외 UCC 영상을 제작해 병무청 이메일(mma2012@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응모 자격에 제한은 없다.
응모된 작품들 중 창의성·상징성·활용성 등을 평가해 14편을 선정, 최우수작 1편에는 30만 원, 우수작 3편에는 각 10만 원 등 상금을 수여한다. 나아가 모집제도 설명회 등에 홍보자료로도 활용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쉬운 가사와 젊은층이 선호하는 랩을 가미한 캠페인 송을 통해, 많은 병역 의무자가 전공 및 특기를 살려 지원 입영하는 분위기가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