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1 (토)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12월 7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12.07 07:12:23

쥐띠 운세
48年生  오늘은 감성적인 어필이 먹히는 하루랍니다. 감정에 호소해봐도 나쁘지 않네요.
60年生  믿을 사람은 딱! 정해져 있답니다. 내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파악해보길 바라요.
72年生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은 마음껏 표현해도 좋아요. 행복에 행복을 더 한답니다~!
84年生  자신있게 앞장서보기 좋은 하루랍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리드해봐도 좋습니다.
96年生  불투명한 미래에 너무 집착하진 말아요. 이뤄질 수 있는 일에 매진해야 합니다.

소띠 운세
49年生  말 한마디로 나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테니 건네는 말 한마디에도 신경써보세요.
61年生  요즘 애들은~ 이라며 선을 긋고있진 않나요? 나 또한 요즘 세대를 살아가지요.
73年生  살짝 위험할 수 있으니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예의있게 말을 건네보길 바랍니다.
85年生  만사 태평한 하루랍니다. 하루동안은 모든 것을 잊고 하고싶은대로 도전해봐요.
97年生  오늘은 나를 돌아보며 인간관계를 새롭게 정비해보는 날로 보내봐도 좋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50年生  아직 도전할 수 있는 날이 창창하게 남아 있으니 미리 겁먹고 숨지 않길 바라요.
62年生  늦었다 생각하지 말아요. 난 내 인생에 맞는 속도로 달리는 중이란걸 명심해요.
74年生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릅니다. 서운해하지 말고 내가 먼저 표현해보세요~!
86年生  작은 질투는 귀엽게 받아 넘겨보세요. 크게 생각하지 말고 넘기는게 유리합니다.
98年生  나누면 금방 끝날 일을 고집부리고 있진 않나요? 빨리 끝내는게 더 중요합니다.

토끼띠 운세
51年生  시련이 두렵다면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자제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63年生  공적인 일에 사적으로 휘둘리지 말고 공과 사는 확실하게 구분해두길 바랍니다.
75年生  내 것을 내어주고 배려했다면 그 배려는 배로 되어 돌아올테니 아쉬워 말아요!
87年生  수고한 나에게 자그마한 보상을 해보세요. 능률이 배로 올라갈 수 있을 거에요.
99年生  오늘은 겁없이 도전해봐도 좋은 하루에요. 나의 당돌함에 사람들이 매료되네요.

용띠 운세
52年生  일 처리는 한 번에 몰아서 하지 말고 생기는 즉시 하나하나 해나가는게 유리해요.
64年生  쪼잔하게 굴다간 기회를 놓칠 수 있답니다. 큰 마음 먹고 질러봐도 좋겠습니다!
76年生  사전에 현실적인 계획을 세운다면 차후에 현실의 벽에 부딪혀도 담담할 거에요.
88年生  경쟁자의 말을 새겨들어 보세요. 기분 나쁘더라도 나를 더 발전시킬 수 있답니다.
00年生  무너지는건 한 순간이죠. 지금까지 쌓아 온 이미지를 잘 지켜낼 수 있어야 해요.

뱀띠 운세
53年生  지난 시간에 소리질러봐야 돌아오지 않습니다. 현재 지금에 충실한게 좋습니다.
65年生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체력 관리를 가까이 하세요. 가까운 곳에 산책도 좋네요.
77年生  주변 사람들과 소통을 많이 하는 날로 보내세요. 전화나 문자 뭐든 좋겠습니다.
89年生  한 가지 일이라도 확실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다면 여러 가지 일보다 훨 좋아요.
01年生  일시적으로 오는 고비에 너무 상심 말아요. 소나기처럼 곧 지나갈 감정이랍니다.

말띠 운세
54年生  자존심을 살짝 굽혀보는건 어떨까요?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차선책이 될 거에요.
66年生  감추고 싶던 일이 수면 위로 떠올랐을 때 당당하게 인정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78年生  타인을 탓한다면 발전이 없답니다. 나에게서 먼저 문제점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90年生  미움은 살짝만 걷어내고 장점만 보세요. 필히 내게 도움되는 일이 생길 거랍니다.
02年生  모든 것은 다 때가 있는 법이죠. 오늘이 바로 그 날이니 무대포처럼 덤벼도 돼요.

양띠 운세
55年生  나만의 노하우가 없다면 다른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우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67年生  웃으면 복이 온다고 하지요. 여유가 된다면 예능 한 편 챙겨보는건 어떠신가요?
79年生  알아도 모른척 해주는 것이 맞을 때가 있답니다. 선의의 거짓말은 눈감아 줘요.
91年生  나보다 어려도 스승이 될 수 있답니다. 얕보지말고 얻을건 얻어가는게 현명해요.
03年生  너무 자만하다간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되네요. 좀더 겸손해야 한답니다~!

원숭이띠 운세
56年生  순간의 감정으로 대하지만 않는다면 오늘 하루는 술술 일이 풀릴 징조랍니다~!
68年生  나였다면~? 이라는 생각으로 상대를 대해야 합니다. 다름을 이해할 수 있어요.
80年生  욱하는 마음이 들더라도 다른 사람 시선들을 생각하여 참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2年生  작정하고 덤볐던 일에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오늘은 조용히 지나는게 좋습니다.
04年生  지나간 시간에 후회해도 소용 없는 법이죠. 그러니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닭띠 운세
57年生  부담스럽게 느끼지 말고 먼저 손내밀고 다가오는 사람들과 친해져보길 바라요.
69年生  오히려 밖에서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네요. 피곤하더라도 많이 움직여 보세요.
81年生  나를 위한 투자라면 아까워도 크게 투자해보는 것이 유리하니 도전해보세요~!
93年生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죠. 자만하지 말고 혹시나 하는 변수도 생각해봐요.

개띠 운세
58年生  뭐든지 확실한 것이 좋습니다. 백 번 말로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좋겠지요.
70年生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고 마음을 한 군데로 딱- 굳히는 것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82年生  한국인의 힘은 밥심이지요. 바쁘더라도 끼니는 확실하고 정확하게 챙겨야 해요.
94年生  준비 된 자만이 기회를 잡습니다. 복장 하나라도 신경써서 외출해보길 바랍니다.

돼지띠 운세
59年生  첫인상만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요. 천천히 친밀감을 쌓아가야 득이 있어요.
71年生  다른 사람보다 더 멋진 대접을 기대하지 말아요. 내가 먼저 베풀어야 가능해요.
83年生  갑과 을을 나누는 것은 좋지 못하답니다. 중립을 지켜 내 이미지를 상승시켜요.
95年生  힘든 일을 발설하면 나만 불리해지네요. 오늘은 강한 척, 센척도 필요하답니다!

   

                                                                                                         - 더사주 제공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에 김보미 강진군의원 임명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원이 지난 29일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에서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 ​이날 발대식은 내년 지방선거 승리와 지방정부 혁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2026 지방선거 승리로, 진짜 시민의 정부 시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정청래 당대표를 비롯해 황명선·전현희·서삼석·박지원 최고위원, 조승래 사무총장, 한민수 대표 비서실장, 서영교·문대림 국회의원 등 당 지도부가 총출동했다. 정청래 당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방선거 승리가 이재명 정부 성공의 핵심 열쇠”라며 당헌·당규에 보장된 전략공천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부적격자에 대한 엄격한 기준 적용을 강조했다. 박승원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도 “앞으로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방정부 혁신, 공정한 공천제도 정착, 지역 균형발전 정책 발굴 등 생활정치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 변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 과정을 거쳐 당의 미래를 든든히 지켜줄 일 잘하는 인물들을 더 많이 발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강진군의회 의장을 역임한 김 의원은 전국 기초의원 대표 자격으로 정청래 당대표로부터 직접

해오름장애인자립생활센터, ‘행복둥지 만들기 사례보고회’ 성료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해오름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안권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행복둥지 만들기’의 사업성과 및 우수사례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기 위해 지난 9월 30일 ‘행복둥지 만들기 사례보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이 지원한 이 사업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됐으며, 중증 독거장애인 및 위기가정 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과 관련 제도의 필요성을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이날 행사에는 축사로 자리를 빛내주신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비롯해, ‘행복둥지 만들기’ 지원 대상자와 그 가족 및 지인들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10명의 지원 대상자가 직접 지원받은 소감을 발표하며 3년간 진행된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생생한 변화와 감동의 여운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행복둥지 만들기 사례보고회’는 기존의 엄숙하고 딱딱한 보고회 형식을 탈피해 독거장애인 및 위기가정 장애인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적에 맞게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삶의 긍정적 변화를 경험한 당사자들이 다양한 이웃들과 편안하게 어울리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한편, 2025년 행복둥지 만들기 사례보고회의 자세한 결과는 해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